인챈트시스템

인챈트 요약

폭행몬 누가 쓰고있대 2014. 5. 22. 14:00

현존하는 인챈트 시스템을 간략하게 요약.

 

1. 인챈트 - 캐릭터가 장비 할 수 있는 장비에 추가 능력치를 더하는 작업

 

                 인벤토리창의 모루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후 인벤토리내 장비를 클릭하여 인챈트한다.

 

2. 인챈트에 필요한 요소들

 

    A. 글로드 - 인챈트 작업시에 각각 필요한 글로드가 소모된다.

                    

                     은행에 들어있는 글로드는 적용되지 않으며 인벤토리내 글로드가 소모된다.

 

                     만약 인챈트 시도시에 소지한 글로드가 요구되는 글로드량보다 적을경우

 

                     인챈트는 적용되지 않는다.

 

                     장비의 단계에따라 소모되는 글도드도 다른데 100레벨제한 이상의 아이템의 경우

 

                     1단계에서부터 400만 글로드 이상을 요구한다.

 

    B. 인챈트 되돌리기 - 오직 캐시아이템으로만 구매가 가능하며 인챈트에 적용된

 

                                   아이템의 인챈트 단계에 따라 소모되는 되돌리기도 달라진다.

 

                                   패치후 종류에 상관없이 모든 장비에 적용되도록 수정됬다.

 

                                   적용하게되면 인챈트를 시도하기 한단계 전 옵션으로 되돌린다.

 

                                   예) 인챈트횟수 3 인 장비에 필요한 되돌리기 수는 3개이다.

 

                                         적용시에 2단계의 상태로 되돌린다.

 

    C. 인챈트프로텍터 - 현재는 영양제나 얼티밋박스 이벤트를 하지 않아서 수량이 적다.

 

                                  반드시 이벤트에서만 구할 수 있는것 만은 아니다.

 

                                  낮은 확률이지만 아니무스 퀘스트를 통해서도 획득이 가능하다.

 

                                  아스 홈페이지 업데이트 탭의 12년 5월 3일자 내용 참고.

 

                                  이 아이템은 종류에 상관없이 인챈트시에 아이템이 파괴되는

 

                                  일을 막아준다. 파괴될 확률은 3단계 시도할 때부터 존재하며

 

                                  각 시도하는 단계수 대로 인챈트 프로텍터가 소모된다.

                       

                                  예) 5단계 인챈트 시도시에 인챈트프로텍터 적용시 5개 소모

 

                                  반드시 인챈트프로텍터가 있어야 인챈트가 되는것은 아니고

       

                                  적용할지 안할지의 선택문이 뜬다. 미적용 시에는 아이템파괴시 보호되지 않는다.

 

                                  또한 하루에 인챈트프로텍터를 사용할 수 있는 양에도 제한이 있다.

 

                                  인챈트가 실패하든지 성공하든지 아이템이 파괴될 확률이 적용되

 

                                  인챈트프로텍터로 보호가 되든지 무조건 적용한 개수가 소모된다.

 

    D. 인챈트리버스카운터 - 성공과 실패의 확률이 존재하며 아이템에 적용해 인챈트

 

                                  단계를 낮춰주는 효과가 있다. 되돌리기와는 다른개념으로

 

                                  옵션은 변하지 않고 인챈트횟수만 한단계 낮춘다.

 

                                  현존하는 가능한 리카운트횟수는 최대 4단계까지 가능하다.

 

                                  예) 9인챈트 아이템에 최대 4단계가 적용되면

                                 

                                       5인챈트 4리카운트 의 아이템이된다.

 

                                  이 아이템도 이벤트의 부재로 수량이 적긴 하지만 그 외에도

 

                                  획득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천상계 4차던전 보스가 드롭하며 인챈트 프로텍터처럼

 

                                  아니무스퀘스트를 통해서도 얻을 수 있다.

 

                                  방어구, 무기, 악세서리, 추가무기 의 각각 적용되는 리카운트의 종류가

 

                                  다르게 존재한다.

                                  

    E. 드래곤의혈석 - 작은혈석, 중간혈석, 화려한혈석 3가지가 존재하며

 

                              이중 화려한 혈석은 얼티밋박스 이벤트에서만 획득 가능하다.

 

                              나머지는 얼티밋도 가능하지만

 

                              작은혈석은 얼음여왕세도나를 통해

 

                              중간혈석은 화룡 크리모락샤를 클리어하던지 3차스크럼블을 통해

 

                              획득이 가능하다.

 

                              혈석은 복불복도 존재하지만 잘만 사용하면 보통의 아이템보다

 

                              월등히 높은 인챈트 옵션적용이 가능하다.

 

                              기존에 인챈트 되있는 아이템에 혈석을 사용하면 인챈트의 재배열이

 

                              되는데 이때 표시되는 결과창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만약 인챈트단계가 9, 리카운트가 3 이었던 아이템에 혈석을 사용해

 

                              결과창에서 6인챈트까지 성공하였고 (예)반지)

 

                              추가로 주어지는 보너스 옵션을 합해 총 인챈트 옵션이 13 이상이면

 

                              본래 6인챈트시 최대 12가 되지만 혈석을통해 6인챈트에 +1의 옵션

 

                              이 추가로 붙는게 가능하다. 이경우는 +1만큼 성공한 셈이다.

 

                              혈석의 종류에 따라 추가로 붙는 보너스 옵션의 수에 차이가 있지만

 

                              크게 차이는 없다.

 

                              거기에 더불어 인챈트 되돌리기로 실패한 단계까지 되돌리는게

 

                              가능하다. 위의 예로든 아이템의경우 6번의 인챈트까지 성공했으니

 

                              3인챈트 3리카운트 +13 의 옵션이 붙은 반지가 된다. (리카운트횟수

 

                              도 인챈트횟수에 포함된다.)

 

                              작은혈석 - 5인챈트당 1회의 보너스 옵션이 붙을 확률이 있다.

 

                              중간혈석 - 4인챈트당 1회의 보너스 옵션이 붙을 확률이 있다.

 

                              화려한혈석 - 3인챈트당 1회의 보너스 옵션이 붙을 확률이 있다.

 

                              주의할 것은 앞에서도 말했듯 복불복이 존재해서 반드시 혈석으로

 

                              성공하지는 않는다는 것이다.

 

                              화려한 혈석이라고해서 9인챈트 아이템에 반드시 3회의 보너스

 

                              옵션이 붙지는 않는다. 붙을 수도 있고 않붙을 수도 있다.

 

                              효율적으로 따지자면 중간혈석이 가장 가격도 무난하고 수량도

 

                              적절 할 것이다.

 

                              적어도 20~30회의 시도를 해야 자신이 원하는 옵션이 붙을 수도

 

                              있으므로 투자를 확실히 할 결심이 생겼을때 하는게 좋다.

 

    F. 강화서 - 아이템에 강화서를 사용해서 적용된 상태로

 

                     인챈트에 성공 했을경우 1회 인챈트시 가능한 최대치가 적용된다.

 

                     예로 50%의 강화서가 적용된 무기아이템에 인챈트 성공시에

 

                     최대옵션 16의 50%인 8이 추가되고 이때 붙은 옵션이 6이라면

 

                     총 14의 옵션이 적용된다. (근접무기의 인챈트범위는 6~16)

 

                     즉 잘만 사용하면 인챈트 성공시마다 최대치에 가까운 옵션이

 

                     적용되는게 가능하다. 단 인챈트범위를 초과할 수는 없다.

 

                     하지만 이것도 마찬가지로 반드시 성공하지는 않는다.

 

                     적어도 인챈트를 반복해서 16의 최대치를 얻기위한 작업을

 

                     좀더 수월하게 해주는 아이템이라 하겠다.

 

                     성공여부에 상관없이 인챈트후 효과는 사라지며 이미 적용되있는

 

                     강화서의 효과가 있다면 그 상위의 강화서를 사용하지 않는이상

 

                     강화서 확률의 변경은 불가하다.

 

                     강화서는 10%, 20%, 33%, 50%의 단계가 존재한다.

 

                     종류도 무기, 방어구, 악세서리 3종이 있고 거의가 기간제한이 있지만

 

                     50%의 경우 무기한도 존재한다.

 

3. 글로우 - 흔히 말하는 아이템 빤짝이

 

                 패치후에는 거의 모든아이템에 인챈트를 통해서 임의의 글로우를 더하는게

 

                 가능해졌다. 기존에 글로우가 없는 밋밋한 아이템에 화려한 형형색색의

 

                 글로우를 입힌다는 말이다.

 

                 그와는 반대로 패치전 획득시 기본적으로 글로우를 지녔던 아이템들은

 

                 패치후 획득 할때는 글로우가 삭제된 상태로 얻어진다.

 

                 예) 타강템류, 익스무기류

 

                 이것만은 참 슬프게 된 일이다.

 

                 어차피 이것도 확률로 붙는것이라 언제 붙을거라는 보장도 없고.

 

                 색상도 가지가지인데 원하는 색상이 얻어지는것만도 아니다.

 

                 크게 신경쓰지 않고 그냥 인챈트를 반복하다보면 여러가지 반짝이와

 

                 백라이트가 붙게되는걸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