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12월.
그전까지의 버그와 차원이다른 궁극의 버그가 터졌다.
쥬엔서버에서 메가폰으로 아무개가 버그를 뿌렸던것이다.
무한으로 같은단계의 인챈트를 반복해서 누적이 가능했던 버그였는데
문제는 정황상 인챈트시스템의 변화가 있었던 화신강림부터 가능했던 것으로 보인다.
2015년 12월 버그가 터지기 전까지 그 악용자는 아마도 자잘한 버그가 나올때마다 속으로 웃었을지도 모르겠다.
"훗~ 별것도 아닌것이" 하면서...
현재는 급히 기존의 방법으로는 그것을 못하게 막아놨지만
언제또 다른 루트로 버그를 뚫을지 알 수 없는 일이 되버렸다.
그 악용자는 아마도 게임에 투자할 시간을 버그뚫는 일에 전념할것이기 때문에.
공지에는 운영정책 운운하면서도 아직까지 이렇다 할 성과를 못내고 있는(안하고 있는지도)걸 보면
이제까지 이런 고대의 게임을 아끼고 시간을 투자했던 모든 유저들을 함께 비웃어주는 듯 하다.
화신개강림할때 적용됬던 인챈트 옵션의 변화 방식대로 그와 비슷하게 패치를 해준다면 좋겠지만 능력이 없겠지...
당분간이라도 딱봐도 버그다 하는것을 구분하시라는 뜻에서 구분법을 적겠다.
인챈트횟수(11인챈트 이상은 적용불가. 인프텍사용이 불가하기때문) + 디카운트횟수 = x
링, 갑옷, 각반, 신발, 장갑, 모자, 방패의 경우
옵션의한계 = 2x + 2 ( x / 3 ) => 인챈트횟수를 3으로 나눌때 몫만 적용, 나머지는 버림
예) 흔한 버그챈인 9/?? 의 서클링의 경우 24를 넘으면 버그. 9/25부터 버그가 되겠다.
이것은 이론상의 경우일 뿐이고 현실은 서클링 따위에 낭비할 혈석은 없으니
9/20 이상은 어렵다고 보면된다.
무기의 경우
근접무기의 경우
옵션의한계= 16x + 16 ( x / 3) => 인챈트횟수를 3으로 나눌때 몫만 적용, 나머지는 버림
예) 쥬엔 시장에 흔히 보이는 9/200뎀 이상의 무기들
쉽게 구할 수 있는 저랩무기나 3차무기가 대부분이다.
아무리 방법을 막아놨다고 해도 얼마나 많이 만들어 졌는지도 모를
무지막지한 옵션의 버그탬들을 그냥 놔두고 있다니
게임을 즐길 이유조차 없어지게 만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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